– 장기 어학연수생 대상 특강도 실시 –
원광대학교(총장 나용호) 글로벌 인재양성 ‘그래’ 프로그램 중 하나인 <호주 모나쉬대학 해외인턴십> 참가 학생들의 ‘집중 비즈니스 과정’ 수료식이 지난 25일 오전 모나쉬대학 캠퍼스에서 열렸다.
인턴십과정 17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이날 수료식에서 복지보건학부 4학년 민병두 군은 “4주 과정의 집중 비즈니스과정을 마치면서 가장 소중한 자신감을 얻었다”며, “앞으로 남은 3개월 과정의 인턴십도 자신 있게 해낼 수 있다”고 말했다.
수료식을 마친 17명의 인턴십 참가 학생들은 9월 28일부터 약 3개월간 배운 지식을 다른 환경과 문화 속에서 적용해 보는 과정을 통해 전문지식을 쌓고, 아울러 현장체험도 경험하게 된다.
한편, 지난 9월 11일 인턴십 참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열린 모나쉬대학 금융재정학과 인해욱 교수 특별강연이 9월 26일에는 모나쉬대학을 비롯해 멜버른대학과 디킨대학 등 호주지역 대학에서 25주 동안 장기어학연수를 받고 있는 100여명의 원광대학교 어학연수생들에게도 실시됐으며, 이 강연은 ‘해외연수를 성공적으로 하는 법’을 주제로 2시간 동안 펼쳐졌다.
특강에 참여한 경영학부 3학년 오승욱 군은 “해외연수를 하는데 있어서 꼭 필요한 강연이었다”며, “글로벌 시대에 국제적 감각을 익혀 무한경쟁 시대를 이끌어 나 갈수 있는 21세기 주역이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