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총장동정

한의과대학 교수연수 참석
한의과대학 교수연수 참석
의전과2018-01-20

■ 일자 : 2018.1. 20(토)
■ 장소 : 여수 마띠유 호텔


김도종 총장은 20일 여수 마띠유 호텔에서 개최된 한의과 대학 교수연수에 참석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김도종 총장을 비롯 배종향 기획처장, 정헌영 한의과대학장과 한의과 대학, 한방병원 교수 등 40여명이 참석하였다. 연수는 개회에 이어 배종향 기획처장의 대학기본역량진단에 대한 브리핑, 김도종 총장의 인사말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총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한의과대학의 정통성에 대해 강조하고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김총장은 “한의과대학은 대외적으로 원광대학교를 상징하는 얼굴과 같은 학과이다. 최근 한방병원들의 경영위기로 다소 위축되었지만, 새로운 것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시도를 해야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우리대학이 추구하는 비전과 정책에 앞장서 줄 것을 호소하기도 하였다, 김총장은“우리대학의 주요 추진사업중 하나인 신약개발과 한국형 WATSON개발에 한의과 대학이 앞장서 주어야한다. 최근의 의료 트렌드는 첨단의료기를 통한 진료이므로 양·한방 협진을 적극 진행해야하며, 동양인의 체질에 맞는 한방 진료정보가 수록된 한국형 WATSON개발에도 적극 참여해야한다. 한의과 대학은 이러한 역량을 충분히 갖추었다”라고 말했다.
이번 교수연수는 1박2일간 진행되며, 한의학교육인증평가에 대한 논의가 심도있게 진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