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학군단, 2016년도 최우수 학군단 선정[원광대학교]
학군단, 2016년도 최우수 학군단 선정[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6-07-13

– 2010년에 이어 6년 만에 최우수 학군단 탈환 –

학군단 부대표창원광대학교 제128학군단(단장 성오경 대령)이 육군교육사령부에서 주관하는 2016년도 최우수 학군단에 선정됐다.

육군교육사령부의 전국 학군단 평가는 전력을 극대화하고 미래 전력을 창출하기 위한 우수인력획득, 학교교육성과 및 발전사항, 동·하계 입영훈련성적, 대학지원 및 협조, 자체노력 등 학군단 운영과 관련된 전 분야에 걸쳐 심사가 이루어졌다.

원광대 학군단은 1966년 창설 이래 현재까지 약 3,500명의 장교를 양성하고, 6명의 장군 배출과 함께 임관식에서 대통령상과 국방부장관상 수상자를 배출하는 등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 명품 학군단으로서의 면모를 발휘해왔다.

특히 올해 최우수 학군단 선정은 지난 2010년 최우수학군단 선정 이후 6년 만에 분위기 쇄신을 위한 획기적인 성과로 평가됐다.

한편, 학군단장 성오경 대령은 지난해 6월 취임 이후 기초와 기본에 충실하면서 인성과 리더십을 배양하고, 소대원을 능가하는 체력과 전문지식을 갖춘 정예 장교 육성에 힘쓴 결과 2015년 교육훈련우수학군단 선정에 이은 2016년 전국 최우수학군단 선정, 호남권역 13개 학군단의 통제책임학군단 선정 등의 영예를 안았으며, 원광대 학군단이 전국적으로 모범이 되는 대표 학군단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성오경 학군단장은 “이 같은 성과는 학군단에 대한 지원과 성원을 아끼지 않은 대학과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열과 성을 다해 최선을 다해 노력해준 학군단 구성원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며, “부담감과 책임의 막중함을 깊이 인식하고, 더욱더 발전하는 학군단이 되도록 모두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