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국 작가, ‘말 잘하고 글 잘 쓰는 법’ 강연 –
원광대학교 자동차부품및전장기술사업단(단장 김병삼)은 2020학년도 전문 인력 양성사업 취업연계 특성화 과정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강원국 작가 초청 특강을 진행했다.
최근 창의공과대학 멀티미디어실에서 진행된 강연은 소통과 경험 등 다양한 사례를 통한 말하기 및 글쓰기 중요성을 중심으로 이루어졌으며, 특히 자기소개서 쓰는 법과 보고서, 기획안, 제안서 등 취업에 필요한 생활 글쓰기에 도움이 되도록 ‘글 잘 쓰는 법’에 대한 강의도 펼쳐졌다.
이날 강연을 한 강원국 작가는 서울대 외교학과를 졸업하고, 노무현 전 대통령 시절 비서관을 지냈으며, 2014년 출간한 ‘회장님의 글쓰기’와 ‘대통령의 글쓰기’가 베스트셀러에 올라 학교, 기업, 공공기관 등에서 글쓰기 및 소통에 관한 강연을 하고 있다.
한편, 취업연계자동차사업단에서는 2012년부터 3,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취업연계 특성화 과정 학생을 선발해 등록금을 100% 지원하고, 학업장려금과 학원비 및 외국어 시험 지원, 전공현장실습 및 비교과 전공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전공 등 다양한 주제의 특강도 진행하고 있다.
사업단장 김병삼 교수는 “향후 기계·자동차공학을 기반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 맞는 고급인력을 양성하고, 이를 계기로 전라북도 취업률 증가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