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전기응용신기술연구센터, 제10회 전라북도 과학축전 참가 [원광대학교]
전기응용신기술연구센터, 제10회 전라북도 과학축전 참가 [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5-09-30

– 센터 홍보 및 체험부스 운영 –

전라북도 과학축전원광대학교 전기응용신기술연구센터(센터장 박대희 교수)는 전북테크노파크에서 주관한 제10회 전라북도 과학축전에 참가해 센터 홍보 및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과학축전은 초중고 학생 및 일반인들에게 전북 전략산업을 소개하고, 각 분야 연구기관 체험 및 홍보를 위해 매년 9월에 열리고 있으며, 올해는 ‘상상하라! 꿈이 시작하는 전북과학의 미래’를 주제로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전라북도와 전북교육청 주최로 전북도청사에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과학축전에는 한국생산기술원 외 17개 연구기관이 참가했으며, 원광대 전기응용신기술센터는 LED와 조명에 관한 연구결과와 LED 조명을 체험할 수 있는 공작키트를 초중고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센터에서 진행하는 광원분야의 산학협력 과제 및 전라북도 지원 취업연계 LED 인력양성 과정에 관한 소개를 비롯해 LED 조명 신제품, 시스템 조명등을 전시했다.

전시를 담당한 대학원 LED 과정 신왕수 씨는 “많은 학생과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LED 광원 및 조명 분야 설명을 통해 지금 연구하고 있는 분야에 대해 큰 자부심을 갖게 됐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전기응용신기술연구센터는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2008년부터 OLED & LED 전시회 및 광산업 진흥회 주관 국제광산업전시회에 참가하고 있다.

전라북도 과학축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