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위너링크사업단, 동계 전공현장실습 오리엔테이션[원광대학교]
위너링크사업단, 동계 전공현장실습 오리엔테이션[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4-12-11

– 직무현장 실무경험을 통한 현장 적응력 및 취업역량 강화 –

전공현장실습 오리엔테이션

원광대학교 WINNER LINC사업단(단장 송문규)은 9일 생활과학대학 1층 멀티미디어실에서 현장실습 지원 재학생과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공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동계 전공현장실습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실무적응 훈련에 들어갔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전공현장실습에 지원한 학생들은 동계 방학 중에 890여 곳의 원광대 LINC사업단 가족회사에서 현장실습에 들어간다.

이번 현장실습은 학생들이 그동안 배운 전공 지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실제 직무현장에서의 경험을 통해 전공과 현장에 대한 이해도를 키우기 위한 것으로 오리엔테이션에는 LINC사업단 20개 참여 학과를 비롯해 1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해 성황을 이루었다.

LINC사업단은 전공현장실습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실습경비를 지원하고, 실습 기간의 현장실습일지를 정리한 수기공모전을 개최해 상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송문규 LINC사업단장은 “전공현장실습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더 많은 학생이 전공실무능력을 활용해 직무현장에서 원광의 이름으로서 진정한 인재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링크사업단도 이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공현장실습은 원광대 WINNER LINC사업단이 재학생들의 직무현장 실무경험을 통한 현장 적응력 및 취업역량 발전을 위해 동계방학 기간 중 실시하는 취업증진프로그램으로 지난 여름방학에는 642명의 학생이 현장실습을 이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