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사범대학 박은숙 학장, 개성공단 홍보전문이사 위촉[원광대학교]
사범대학 박은숙 학장, 개성공단 홍보전문이사 위촉[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20-06-09

– 개성공단 가치 확산 및 인적 네트워크 연계 활동 –

원광대학교 박은숙 교수원광대학교 사범대학장 박은숙(사진) 교수가 최근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이하 개성공단) 제2기 홍보전문이사로 위촉됐다.

임기 1년의 개성공단 홍보전문이사는 온·오프라인에서 개성공단 가치 및 관련 내용에 대한 홍보 활동과 개성공단 입주 희망기업을 대상으로 관련 절차 및 제도 안내, 가치 확산 및 홍보자료 공유 등을 위한 지역사회 인적 네트워크 연계 활동을 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이민자까지 확대 구성된 2기 홍보전문위원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올해는 집합교육 대신 온라인 교육이 이루어졌다.

박은숙(가정교육과) 교수는 30여 년간 대학에 재직하면서 입학관리처장, 인력개발처장,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장, 전국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협의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전국거점대학 시민교육사업단장을 맡고 있다.

한편, 사범대학은 지난해 교육부 및 한국연구재단의 ‘시민교육 역량강화 지원사업’에 전국거점대학인 연구중심대학으로 선정돼 시민교육사업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시민교육사업단의 특성화·전문화 과제인 통일교육은 예비교원의 통일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현장 역량 강화를 위한 통일 동아리 지원, WON大한 통일 리더 캠프, 전문가와 함께하는 통일 대담, 통일교육 교과목 개설, 통일교육 이론서 및 실천서 발간 등의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