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메타버스 시대 콘텐츠 제작을 위한 ‘언리얼 엔진5’ 교육 실시[원광대학교]
메타버스 시대 콘텐츠 제작을 위한 ‘언리얼 엔진5’ 교육 실시[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22-12-22

– 게임에서 시작해 영화, 건축, 제조, 의료 분야 콘텐츠 개발에 사용 –

‘언리얼 엔진’ 교육원광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은 콘텐츠 미디어 연계 전공과 관련하여 기업에서 요구하는 콘텐츠 개발 기술 능력 확보를 위해 게임과 메타버스 등 콘텐츠 개발에 사용하는 ‘언리얼 엔진 5(Unreal engine)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 기초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17일과 18일 이틀에 걸쳐 진행된 이번 교육은 수도권에서만 가능한 교육을 지방에서도 접하는 좋은 기회가 제공된 가운데 지역대학에서는 처음으로 진행됐다.

수강생들은 방학임에도 불구하고 학습 몰입과 집중력이 높아 언리얼 엔진 공인 교사를 놀라게 했으며, 공인강사 이대현 교수는 “학기가 끝날 때는 학생들이 나른해질 수 있는데 원광대 학생들은 이해력도 좋고, 실습 능력도 탁월한 것 같다”고 칭찬했다.

참가 학생들은 “언리얼 엔진을 배울 수 있어 너무 좋았고, 기업이 요구하는 기술 습득을 통해 사회가 요구하는 SW의 트랜드를 이해할 수 있었다”며 “SW중심대학사업단에서 정규교과 외 특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이 배우고 싶어 하는 교육을 바로 제공해줘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언리얼 엔진 개발 교육과정을 주관한 SW중심대학사업단 산업지원센터장 강윤정 교수는 “기업이 요구하는 SW교육과 콘텐츠미디어 교육에 대한 학생들의 학습 열망을 충족시키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육성과 학생들의 필요에 적극적으로 발맞춰 나가겠다”고 말했다.

‘언리얼 엔진’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