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이터 분석사례 특강 및 데이터 활용 멘토링 진행 –

원광대학교 빅데이터금융통계학부가 ‘데이터로 제안하는 새로운 세상 – 원광대+전주대 in 국민연금공단’ 프로젝트를 지난 10일 국민연금공단 누리관에서 진행했다.

LINC3.0사업단 지원을 받아 산학연 연계 활성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는 원광대 빅데이터금융통계학부 고미화 교수가 책임교수를 맡고 원광대 교양교육원 서혜영 교수와 전주대 IT금융학과 김현정 교수가 힘을 보탰으며, 원광대 빅데이터금융통계학부 및 전주대 IT금융학과 학생 50여 명이 8개 팀을 이뤄 참가했다.

학생들은 사전교육과 더불어 국민연금공단 전문위원과 연구위원들이 분석활용 특강인 ‘국민연금 데이터 소개 및 분석사례(김민석 대리, 김혜진 연구위원)’를 수강하고, 데이터 활용에 대한 팀별 전문가 멘토링(김태영, 양일등, 문길성, 유호선 전문위원)을 받았다.

프로젝트에 참가한 빅데이터금융통계학부 3학년 김우영 학생은 “국민연금공단에서 분석하는 실제 사례와 데이터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고, 멘토링을 통해 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고도화 방법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빅데이터금융통계학부장 백종일 교수는 “학생들이 국민연금공단에서 사용하는 데이터를 직접 분석해 본 경험을 통해 데이터 분석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추후 취업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위로 스크롤

통합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