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예술계 직업 진로 강의 진행[원광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예술계 직업 진로 강의 진행[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21-10-05

– 디자인 실무 정보에 대한 니즈(needs) 충족 –

예술계 직업 진로 강의

원광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예술계 직업 진로 강의’를 지난달 29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김예훈 Depack Corporation 브랜드 디렉터 이사 특강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디자인 직무 실무자의 살아있는 디자인 브랜딩 이야기를 통해 디자인에 대한 현직자 생각과 실무에 필요한 협업, 창의력, 의사소통능력 등 디자인 직무 종사자 고충 및 능력 발휘에 대해 알아보고, 취업 준비생들의 취업 의지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특강은 전략적인 디자인 설명과 경험 공유, 간략한 브랜딩 과정 설명, 실질적인 브랜드 디자인 종류 설명, 벤치마킹과 영감, 어떤 디자인 업무가 본인과 맞을지 찾는 방법 등을 주제로 강의가 이루어졌으며, Q&A를 통해 실무자가 아니면 들을 수 없는 면접 팁과 취업 준비 팁, 비전공자가 공부해야 할 내용도 들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은 디자인 직무 강의에 대한 수요에 따라 디자인 계열 실무자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실무 정보에 대한 니즈(needs)를 충족했다는 평가가 이어졌다.

강지숙 인력개발처장은 “디자인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 청년들의 요구를 수용해 다양한 양질의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대학에서 노동시장으로 원활하게 진입할 수 있도록 실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청년의 취업 고민을 해결하는 대학의 중심에 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