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덕교육원과 계명인성교육원 공동 주관 –

재학생 대상 공동인성교육 과정원광대학교 도덕교육원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계명대학교 계명인성교육원과 각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공동인성교육 과정을 진행했다.

지난달 28일부터 29일까지 1박 2일간 천안 소노벨 리조트에서 진행된 이번 공동인성교육 과정은 지역이 다른 학생들과 상호 교류 속에서 자기 이해와 협동, 배려, 글로벌 시민의식 등 인성 함양을 위한 과정으로 운영됐다.

특히 각 대학이 개발한 자체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토론과 협력 활동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체득할 수 있도록 실천적 교육으로 구성돼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은 “자신에 대한 깊은 질문을 통해 스스로에 대해 알아가면서 성찰할 수 있는 시간을 갖고,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고 배려와 협력을 바탕으로 주어진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며 “인성교육을 받으면서 처음 보는 학생들과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남겼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원광대와 계명대는 상호 발전을 위한 교류를 목적으로 1998년 5월 결연을 한 이후 행정정보교환, 학술 및 체육교류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기독교와 원불교라는 서로 다른 종교의 종립학교로 운영되고 있지만, 영·호남이라는 지역 특수성과 종교의 벽을 넘어 오랜 기간 교류협력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재학생 대상 공동인성교육 과정

위로 스크롤

통합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