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가칭)원광 바이오 메디텍 포럼’ 개최
‘(가칭)원광 바이오 메디텍 포럼’ 개최
대외협력홍보과2011-04-04

우리대학은 의·생명 분야 학제 간 통섭을 위한 ‘(가칭)원광 바이오 메디텍 포럼’의 첫 번째 세미나를 지난 4월 1일 오후 한의학전문대학원 4층 멀티미디어실에서 개최했다.

정세현 총장과 신순철 교학부총장을 비롯해 의·생명분야 단과대학장 및 교수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세미나에서는 강수기 의·생명부총장이 ‘바이오 산업의 현황과 미래’, ‘국가식품클러스터와 원광대학교의 역할’ 등 두 가지 주제로 발표회를 가졌으며, 정보화 사회 이후 도래할 바이오 사회에 대비하기 위해 연구개발에 전력하는 선진국 및 국내의 민간기업, 정부산하 출연기관, 대학교 등의 사례와 원광대학교의 강점 분야인 의·생명 분야 발전을 위한 준비의 필요성에 대하여 진지한 논의를 펼쳤다.

정세현 총장은 인사말에서 “향후 ‘(가칭)원광 바이오 메디텍 포럼’이 활성화 되고 내실 있게 운영되어 우리대학이 바이오 의·생명 분야에서 국가와 사회에 커다란 역할을 담당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가칭)원광 바이오 메디텍 포럼은 의·명 분야 학제 간 통섭, 정보공유, 학술교류, 연구사업 개발, 친목도모 등을 위해 매월 2회씩 세미나를 개최하고, 교수 및 직원, 연구원, 학생 등 전체 대학구성원뿐만 아니라 일반인 등 누구라도 참여 가능한 “Open Forum”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원광 바이오 메디텍 포럼

원광 바이오 메디텍 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