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가품질명장협회 소속 명장과의 만남 –
원광대학교 자동차부품및전장기술사업단은 2024년 산학연 진로기획워크숍을 지난 22일 교내 창의공과대학에서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국가품질명장협회 소속 서해테크, 프로원테크, 현대자동차, 한국지엠 소속 명장들이 참여한 가운데, 명장과 학생 간 일대일 멘토링을 통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검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취업연계 자동차학사과정은 지난 2012년부터 매년 학생을 선발해 연 600만원의 취업지원금과 참여도에 따라 연 300만원의 추가 학업장려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전공 관련 교육 프로그램과 현장실습, 전공 시험비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상반기 취업연계 참여 학생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전북 기업 탐방, 기아자동차, 현대자동차 견학, 선배와의 만남, 카티아 교육, 이력서 클리닉,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자동차부품및전장기술사업단장 김병삼 교수는 “현장 중심 융복합산업 전문인력 필요에 따라 기업과 대학이 공동으로 특성화 과정을 개발해 일자리 미스 매치를 해결하고, 도내 기업의 전문인력 채용 및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전문 인력 양성사업을 병행하고 있다”며 “향후 자동차공학을 기반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 대한 융·복합 사업의 장을 마련하고, 이를 계기로 전북특별자치도 취업률 증가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