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학생 운동학기술경진대회 참가 –

정승진 학생원광대학교 스포츠과학부 정승진(사진) 학생이 ‘제23회 운동사대회, 2022 국제 운동학 학술대회’ 프로그램인 대학생 운동학기술경진대회에 참가해 운동기능해부학 능력시험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대한운동사협회에서 주최한 제23회 운동사대회, 2022 국제 운동학 학술대회는 기조강연과 특강, 토론회, 워크숍을 비롯해 운동학 석·박사 학위 우수 논문상, 대학생 운동학기술경진대회 등이 진행됐다.

정승진 학생이 참가한 운동기능해부학능력시험은 체육 스포츠 분야 대학생들의 기능해부학 실력 향상을 도모하고, 유능한 운동사 양성을 목표로 열리고 있으며, 시험 결과는 향후 취업 및 승진 등에 활용되고 있다.

특히 어느 때 보다 운동에 대한 필요성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 다양한 운동방법과 운동의 과학적 지식을 공유함으로써 학생들의 전공역량 향상에도 기여하고 있다.

올해 국가자격 건강운동관리사 자격증도 취득한 정승진 학생은 운동생리학, 운동해부학, 스포츠의학 분야에 관심을 두고 전공 분야에 대한 이론과 실무 능력을 겸비할 수 있도록 노력해 우수성을 입증했다.

정승진 학생은 “교수님들의 지도로 이론과 실무 능력을 향상하고, 지속적인 연구 진행을 바탕으로 학문 발전 및 운동재활, 운동처방 분야 전문가로 활동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스포츠과학부는 생활스포츠지도자연수원 및 장애인스포츠지도자연수원을 갖추고 있으며, 국가자격 취득을 위한 스포츠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전문실기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우수 인재 발굴에 힘쓰고 있다.

위로 스크롤

통합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