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관리 및 인적자원 관리자 배출 목적 –

원광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재학생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일환으로 ‘SMAT-모듈A 자격증 취득과정’을 지난달 16일부터 24일까지 운영했다.

SMAT(Service Management Abilliy Test) 자격증은 서비스 산업 분야의 전문 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기 위한 실무형 국가 공인 자격시험으로, 이번 자격증 취득과정은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관리 및 인적자원 관리가 가능한 서비스 운영전략 관리자 배출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비즈니스 매너/에티켓 △이미지 메이킹 △고객심리의 이해 △고객 커뮤니케이션 등이 이루어진 가운데 참가 학생들은 “교육과정이 기업 실무자가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으로 구성돼 알찼다”며 “향후 관공서나 기업체에 입사했을 때 꼭 필요한 역량을 기르게 됐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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