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LINC 3.0 사업단, 2022학년도 창업지식재산권 캠프 성료[원광대학교]
LINC 3.0 사업단, 2022학년도 창업지식재산권 캠프 성료[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23-01-27

– 컨설팅 통해 특허 출원까지 신청, 실무 위주 활동으로 운영 –

2022학년도 창업지식재산권 캠프

원광대학교 LINC 3.0 사업단(단장 조영삼)은 창업지식재산권에 관심 있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창업지식재산권 캠프’를 소노벨 변산에서 개최했다.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 이번 캠프는 도울국제특허법률사무소 장경민, 윤원식 변리사 등 전문가를 초청해 지식재산권 강의와 특허출원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진행했으며, 지식재산권, 상표 등록 등 이론 강의 후에는 집단 컨설팅을 통해 실제 특허 출원까지 신청하는 실무 위주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학생들은 개인 또는 연합팀을 구성해 각자 아이템에 변리사 조언을 거쳐 특허 출원까지 모든 과정을 체험하고,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과 더불어 성공적인 특허 출원 기회를 얻기도 했다.

LINC 3.0 사업단장 조영삼 교수는 “이번 캠프는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모여 실제 특허출원까지 해 봄으로써 창업 교육을 통해 얻은 지식을 실무에 활용할 기회를 제공하고, 창업 마인드 향상과 기업가정신 함양에 기여했다”며 “향후 다양하고 지속적인 창업캠프 운영을 통해 학생 창업자 확대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