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속력, 스키드패드, 오토크로스, 내구레이스 등에서 좋은 경기력 돋보여 –

 자동차연구동아리 메카니즘원광대학교 자동차연구동아리 ‘메카니즘’이 지난 8월 12일부터 14일까지 새만금군산자동차경주장에서 열린 ‘2014 대학생자작자동차대회(KSAE Baja&Fomula)’에서 바하(Baja) 부문 장려상을 차지했다.

한국자동차공학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4개 부문(Baja·Formula·EV·기술)에 역대 최대인 전국 95개 대학, 164개 팀이 참여해 학생들이 직접 설계하고 제작한 차량으로 경쟁을 펼쳤으며, 원광대 메카니즘은 가속력·스키드패드·오토크로스·내구레이스 등 모든 부문에서 좋은 경기력을 선보였다.

드라이버 심규선(기계자동차공학부 3학년) 학생은 “지도교수님의 끊임없는 격려와 더불어 동료들의 노력과 땀 덕분에 좋은 성적을 얻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노력해 국산 자동차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대회 참가 학생들의 지도를 맡은 이승재(기계자동차공학부 / 현장실습센터장) 교수는 “지난 시간동안 동고동락해온 학생들이 이번에 뜻 깊은 성과를 내 기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적극 개선해 나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대 WINNER LINC사업단의 후원으로 이번 대회에 참가한 메카니즘은 지속적으로 자작자동차 연구와 함께 활발한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자동차연구동아리 메카니즘

위로 스크롤

통합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