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추석연휴기간 [9. 20(월) ∼ 9. 24(금) 4주차] 동안 학생들의 전국적 이동에 따른 수업결손 방지 및 교육 효율성을 위해 전 수업에 대해서 사이버학습(원격강의)으로 수업을 진행하고자 하오니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실시 배경
가. 총학생회의 요구『총학2010-025(10.8.30) 싸이버 학습에 관한 건』에 따른 추석귀경길의 조기상경 및 연휴기간 전후 정상적인 수업이 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른 요구사항
나. 교무위원회(2010. 9. 8)의 안건으로 상정하여 참석한 교무위원의 전체동의를 얻어 실시 함.
3. 사이버학습기간
2010년 9월 20일(월) ~ 9월 24일(금)【 5일간 】
4. 사이버학습기간(원격강의기간) 운영안내
가. 대상교과목 : 모든 수업
나. 교수자 : 원격강의기간동안 인터넷으로 강의교과목을 탑재하여 정상적 수업 진행
(e-class를 활용한 강의)
다. 학습자 : 사이버학습기간 동안 교수자가 탑재한 인터넷강의로 접속하여 수강
라. 출석확인 여부 : 학습자는 사이버학습기간 동안 접속하여 수업한 근거로 출석확인
마. 부득이 사이버수업으로 진행할 수 없는 수업은 추후 보강을 실시 함
(사이버수업 미실시할 경우 담당교수는 휴·보강계 반드시 제출)
5. 협조사항
가. 교수자는 교육개발센터에서 주관하는 인터넷강의 콘텐츠 제작과 운영을 위한 온라인 교육 및 오프라인교육 참조(붙임 2의 교육일정 참조 )
나. 학생에 대한 인터넷강의 학습방법에 대한 동영상 교육자료는 아래 학습자 메뉴얼 참조
(인터넷강의 수강요령, e-class 활용법 등)

다. 사이버학습에 따른 학사일정은 변함이 없으므로 현재 학사일정대로 진행됩니다.
라. 학사 행정업무는 정상 근무합니다.
6. 첨부파일 내용
1) 학생용 홍보 자료 1부. 사이버학습기간 홍보물(학생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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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안내 |
가. 사이버수업 운영에 대한 전반적 문의 : 학사지원팀(5146~7)
나. 콘텐츠 탑재, 교육 및 수강방법 문의 : 교육개발팀(5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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