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총장동정

[해외]베트남 빈중대학 및 호치민외국어정보기술대학 MOU체결
[해외]베트남 빈중대학 및 호치민외국어정보기술대학 MOU체결
의전과2017-02-17

■일자: 2017. 2. 16.(목)~2. 18.(토)

■장소: 베트남 호치민(빈중대학, 호치민외국어정보기술대학)

크기변환_1. Binh Duong - 1

김도종 총장은 16일부터 18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에 소재한 빈중대학 및 호치민외국어정보기술대학을 방문해 원광대학교와 상호 교류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원광대의 대 베트남 교류 활성화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협약을 계기로 본교 의과대학과의 연구 및 학술, 학생교류 프로그램이 새롭게 추진될 예정이다.

베트남

특히, 빈중대학(Binh Duong University)과는 원광대 의과대학과 교환학생 프로그램, 연구 분야 학술 교류를 추진할 것을 합의했으며 향후 본교 해외캠퍼스 및 합작학과(한약학과) 설립에 관해서도 긍정적인 이야기가 오고가, 2017학년도 상반기에 논의된 사항들을 적극 추진하기로 협의했다.

제목 없음-5

또한 ‘본교 인수공통감염연구소 – 빈중대학 생명의학정보센터’ 양해각서를 체결하여 적극적인 공동연구를 추진하기로 했다.

크기변환_2. HUFLIT - 1

호치민외국어정보기술대학(Ho Chi Minh University of Foreign Language & Information Technology)과는 양교간 우호협력 및 교환학생 프로그램 시행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본교 한국어교육원 해외분원, 세종학당 설립, 한국학연구소 현지 설치 및 본교 해외캠퍼스 운영에 관하여 양교간 추진의사를 확인하였으며, 합작학과(작업치료학과) 설립도 협의해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제목 없음-4

김도종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학구조개혁평가 A등급 획득 ▲프라임 사업에 선정 및 추진 ▲각종 정부재정지원사업 선정을 통한 대학 질적수준 향상에 대해 설명하며, “풍부한 성장 잠재력을 가진 베트남과 호치민외국어정보기술대학과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상호발전을 이루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크기변환_3. IBT - 1

김도종 총장 일행은 MOU 체결에 이어 ITB(Institute of Tropical Biology)를 방문하여 본교와의 MOU 추진 및 공동연구에 관한 협력사항을 논의했으며, 본교 LINC 사업단 캡스톤 디자인 프로그램에 참가해 현지취업에 성공한 본교 졸업생을 격려하는 자리를 갖기도 했다.

크기변환_3. IBT - 3

한편 원광대학교는 베트남지역 대학 및 기관과 학생 교류 및 공동연구를 위한 교류 사업을 확대해 이를 기반으로 아시아 중심대학의 기틀을 마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