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상 & 수여

치과대학 강성균 군, IADR ‘David.B.Scott 펠로우십’ 수상 [원광대학교]
치과대학 강성균 군, IADR ‘David.B.Scott 펠로우십’ 수상 [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4-08-12

– 제92회 국제치과연구학회 학술대회 –

치과대학 강성균 군원광대학교 치과대학 강성균(사진 본과 3학년) 군이 최근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 열린 제92회 IADR(국제치과연구학회) 학술대회에서 ‘David. B. Scott 펠로우십’을 수상했다.

강성균 군은 이번 학술대회에서 구강생화학교실 유용욱 교수의 지도로 ‘펜넬 에센셜 오일의 s.mutans 독력인자 억제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한 포스터 논문을 발표해 우수평가를 받았다.

“치의학에 대한 관심으로 시작한 연구로 상까지 받게 돼 매우 기뻤다”는 강성균 군은 “아직은 학생이지만 앞으로 더욱 노력해 IADR 학술대회 참석자들같이 치의학 발전을 위해 힘쓰는 자랑스러운 명단에 이름으로 올리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강성균 군은 지난 1년간 학회로부터 2,500달러의 지원을 받아 연구 활동을 하고, 관련 연구 결과를 발표해 상을 받았으며, IADR은 치과분야의 모든 연구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연구자들이 참여하는 치과계 최대 학술행사로써 2016년에는 우리나라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