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생활체육 활성화사업 수행 기관 선정[원광대학교]
생활체육 활성화사업 수행 기관 선정[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4-05-08

– 스포츠산업·복지학과 송제호 교수, 사업수행 책임자로 2년 연속 지정

송제호 교수원광대학교(총장 정세현) 스포츠산업·복지학과 송제호(사진) 교수가 전라북도와 익산시에서 주관하는 ‘2014년 대학 인프라를 활용한 생활체육 활성화를 통한 체육복지 증진사업’ 수행책임자로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선정됐다.

이 사업은 전라북도가 2012년부터 전북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체육 및 문화 복지, 슬로우시티 시책의 일환으로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전라북도 삶의 질 향상 정책기획단 체육복지 분야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송제호 교수가 지난해부터 익산시 일원에서 시범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송제호 교수는 “체육시설과 인적자원, 선진 체육정보 등 대학 인프라를 활용한 체육복지 취약계층 지원 및 체계적인 체육복지 추진, 양질의 생활체육 서비스 제공을 비롯해 지역 체육복지 선진화 추진, 생활체육 전문지도자 활동 등 체육복지 서비스지원 관련 정책제안을 전라북도와 익산시에서 적극적으로 수용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총 4천만 원을 지원받는 이 사업은 익산시 생활체육 현장에서 겪고 있는 지도자 및 생활체육프로그램의 부족한 부분을 원광대 체육전공 학생들이 일선에 파견돼 지도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또한, 세부사업으로 ‘지역 아동들을 위한 생활체육프로그램’, ‘찾아가는 어르신 생활체육프로그램’, ‘시민을 위한 걷기 프로그램’, ‘초등학생을 위한 뉴 스포츠 보급’ 등이 진행되는 등 일선 지도자 수급과 함께 원활한 생활체육 프로그램 보급을 꾀하고, 체육전공 학생들에게 전공분야 실무경력을 체계적으로 쌓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