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광보건고 재학생 대상으로 취업지원 프로그램 소개 –
원광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찾아가는 청년취업지원설명회’를 원광보건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지난달 31일 진행했다.
고교고용지원팀이 주관한 이번 설명회는 캠틱종합기술원, 전북산학융합원, 제이비커리어 등 3개 기관과 함께 진행됐으며, 캠틱종합기술원은 청년도전 지원사업과 청년성장 프로젝트사업, 청년참여포인트제도 등 청년들의 구직 의욕 고취와 자신감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제이비커리어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청년 일 경험 지원사업, 청년들의 장기근속 직무경험 소개에 이어 진로상담 및 직업상담, 직업매칭을 지원했다.
또한, 전북산학융합원은 스마트제조와 이차전지 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군산형 유망 강소기업 육성 지원 사업을 통한 시제품 개발비, 마케팅비 등 사업화 자금 지원, 청년 맞춤형 취창업 지원 사업 등을 소개함으로써 산업현장 요구에 맞는 기술과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안내했다.
설명회를 통해 원광보건고 학생들은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한 자리에서 만나보고, 각 기관 전문가로부터 실질적인 조언과 정보를 얻는 시간을 가졌다.
원광보건고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더욱 명확하게 설정하고, 실제 현장에서 요구되는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좋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취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설명회에 참여한 3개 기관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청년 취업 지원에 앞장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