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티엔지니어링과 소재연구개발 주제 –

원광대학교 LINC+ 기술지도 프로그램원광대학교 창의공과대학 탄소융합공학과 조충연 교수가 LINC+사업단 지원을 통해 주식회사 아이티엔지니어링 유삼목 대표이사와 함께 소재연구개발을 주제로 기술지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정밀 기어펌프, 밸브 등에 사용되는 자동차, 항공기 엔진의 기계적 강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소재연구 개발을 주제로 이루어진 산학기술지도 프로그램을 통해 조충연 교수는 산업체가 갖고 있는 기존의 기술적 한계 및 애로사항에 대해 컨설팅을 시행했다.

유삼목 대표이사는 “지난 24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저비용, 고효율 수처리 및 환경용 (중공사) 노즐을 100% 국산화해 고도화되는 산업체 수요를 이끌어 갈 계획”이라며, “특히 기어펌프 등의 기계적 강도 향상 문제 해결을 위해 해당 분야 교수의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활용함으로써 어려움 해결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조충연 교수는 “펌프, 밸브 등의 생산품에 기계적, 물리적 특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복합소재 코팅 등에 관한 기술 지도가 이루어졌다”며, “해당 업체의 펌프 개발 분야 기술경쟁력 강화를 통해 향후 글로벌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평가했다.

한편, 1996년 창립된 (주)아이티엔지니어링은 정밀기어펌프, 모노펌프, 스피닝 노즐까지 풀 라인업을 갖추고, 화학, 섬유, 식품, 음료 등 국내 산업 전반에 걸쳐 모든 생산 공정에서 필요로 하는 반송시스템(conveying system)을 공급하고 있다.

위로 스크롤

통합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