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

2023학년도 기준 학과 보기 2022학년도 기준 학과 보기

교학대학

과학.도학을 겸비한 정신문화의 리더 양성

‘물질이 개벽되니 정신을 개벽하자’는 개교 정신을 바탕으로 과학과 도학을 겸비한 전인적인 인재를 양성합니다. 특히 원불교 이념으로 인류에 공헌할 교역자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인문대학

넓은 시야와 창의력 갖춘 인재를 향한 출발선

인간과 예술에 대한 이해, 다양한 언어와 문화에 대한 지식, 역사에 대한 성찰 등의 지식 기반을 다짐으로써 새로운 문화의 시대를 선도할 자질과 능력을 함양합니다.

경영대학

글로벌 비즈니스를 선도할 전문 경영인의 산실

경영조직의 경영 원리와 방법, 급변하는 경제환경에 필요한 가치관과 비전, 그리고 국제화.정보화 시대를 이끌 국제통상 및 정보기술관련 이론과 실무를 터득함으로써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합니다.

  • 홈페이지 위치보기
    교학과 (경영대학 2층, TEL 063-850-6233, FAX 063-850-7302)
    경영교육원 (경영대학 2층, TEL 063-850-6275)

농식품융합대학

생명자원산업의 비상에 응답할 인재의 요람

인간을 둘러싼 환경이 전 지구적 현안이 됨에 따라 건강한 삶을 위한 사회적 요구에 응답할 수 있는 생명자원과학 분야의 리더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약학대학

100세 건강의 꿈을 가꾸는 동서 약학의 동행

생명과학의 핵심 분야인 약학·한약학을 연구하여 질병 치료를 위한 이론과 기술, 도덕적 품성을 갖춘 약사·한약사를 배출하여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사범대학

백년지대계의 주역을 키우는 인큐베이터

백년지대계 교육의 시작은, 올곧은 인재를 육성할 수 있는 교사를 기르는 것에서 출발합니다. 기초학력 신장, 교수학습 방법 개선, 인성교육함양, 교육 현장과의 연계를 강화하는 한편 올바른 교직관을 확립시켜 시대가 필요로 하는 우수 교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 홈페이지 위치보기
  • 교학과 (사범대학 1층, TEL 063-850-6503, FAX 063-850-7306)
  • 사범대학부설교육연수원 (사범대학 1층, TEL 063-850-6502~3)

보건과학대학

첨단 디지털 산업의 인재들이 자라는 터전

인간, 동물, 의료, 안전 등 삶과 관련된 지식과 기술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곳입니다.

한의과대학

한의학의 세계화와 국민의 건강을 지키는 빛

전통의학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와 현대화를 통해 한의학의 세계화·과학화를 주도하고 있으며, 이론 교육과 현장 교육을 병행하여 실력 있는 한의사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조형예술디자인대학

순수·응용 미술의 조화로 경쟁력 갖춘 미술인 배양

예술의 가치를 이해하고 창조적 표현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여 문화예술의 창달에 기여합니다. 또한 실용 교육을 강화함으로써 졸업 후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진로 선택의 폭을 키우고 있습니다.

사회과학대학

사회 통합과 발전을 향한 걸음이 시작되는 곳

현대사회에 대한 연구 분석을 바탕으로 공동체 정신의 회복과 국민 복지 증진을 이끌어 갈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창의공과대학

경제 발전을 이끄는 산업 현장의 주역

국제 경쟁력을 갖춘 과학 인재, 창의력과 통합적 사고력이 뛰어난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공학교육인증사업을 통해 산업체로부터 인정받는 공학인을 배출, 많은 졸업생들이 국내외 산업역군으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치과대학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치의학의 선두 주자

구강질환을 예방·진단·치료할 수 있는 의술뿐만 아니라, 높은 수준의 교양과 인격을 갖춘 치과의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의과대학

참된 의료인의 길과 만나는 첨단 배움터

질병 진료 능력은 물론 생명윤리와 도덕성을 함양함으로써 참된 인술을 베풀 수 있는 의료인을 양성하고 있으며, 익산 본원병원, 산본 병원을 통해 선진 의료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독립학과

교양교육원

인문학적 소양 강화를 통한 창의인재 육성

인간, 사회, 자연에 대한 보편적 이해와 대학교육 전반에서 요구하는 기초 지식 습득을 통해 공동체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외협력홍보과 TEL 063-850-5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