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원광대학교 한방병원, 한의 의료기관 해외진출 지원 사업 선정[원광대학교]
원광대학교 한방병원, 한의 의료기관 해외진출 지원 사업 선정[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23-03-29

– 베트남 달랏시 진출 재개 박차 –

한의진료센터
원광대학교 한방병원(병원장 이정한)이 한국한의약진흥원 ‘한의 의료기관 해외진출 지원’ 사업에 선정돼 베트남 진출 재개에 박차를 가한다.

이 사업은 한의 의료기관 진출 및 성공 가능성이 높은 전문·특화된 기관을 선정해 의료기관의 해외 진출 활성화를 지원하는 것으로 원광대학교 한방병원은 오는 12월까지 관련 사업을 수행하며, 베트남 달랏 메디컬센터와 MOU체결 및 신규 센터 개소 준비, 베트남 의료인 면허 취득, 해외 의료인 교육 및 연수, 한의진료 체험프로그램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원광대학교 한방병원은 지난 2018~2019년에도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위탁을 받아 베트남 달랏시에 원광-달랏 한의진료센터를 구축해 성공적으로 운영했으며, 2022년 8월부터 한의진료센터 운영 재개를 통해 달랏시와 교류를 활성화하고 있다.

이정한 병원장은 “한의진료의 우수성을 경험한 현지 당국으로부터 신규 한의진료센터 구축·운영에 대한 요청을 꾸준히 받아 왔다”며 “한의약 진출 관련 현지 조사 및 진출을 직접 수행하고, 한의약 사업 활성화 및 한의학 브랜드 가치 제고에도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