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상 & 수여

금속·주얼리디자인학과 오세열 학생, 2022 공예트렌드페어 우수작품상[원광대학교]
금속·주얼리디자인학과 오세열 학생, 2022 공예트렌드페어 우수작품상[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23-01-18

– 공예 문화를 선도하는 공예 전문 박람회 –

2022 공예트렌드페어 우수작품상원광대학교 조형예술디자인대학 금속·주얼리디자인학과 오세열(사진) 학생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 공예트렌드페어에서 우수작품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12월 코엑스에서 개최된 공예트렌드페어는 공예의 산업적, 예술적 가치 문화 확장을 통해 한국 공예 문화의 산업화를 지향하고, 공예 문화를 선도하는 공예 전문 박람회로 열렸다.

특히 국내 공예 관련 기업과 기관, 갤러리, 작가, 대학 등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공예 박람회로 금속·주얼리디자인학과는 7회 연속 참가해 재학생들의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공예 작품을 꾸준히 선보임으로써 학과 경쟁력을 대외적으로 알리는 기회로 적극 활용하고 있다.

박은선 학과장은 “공예·디자인 산업은 시대 변화에 따라 예술적 가치와 산업적 가치의 발전적 공존이라는 화두를 제시하면서 발전해가고 있다”며 “이러한 흐름에 학과도 발맞춰 나가려는 차원에서 매년 참가하고, 특히 이번 수상을 통해 학과가 추구하는 교육 방향성을 재확인하면서 학생들에게도 충분한 동기부여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2022 공예트렌드페어 우수작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