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공학교육원, 2022 공학페스티벌 참가[원광대학교]
공학교육원, 2022 공학페스티벌 참가[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22-12-02

–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 특별상 수상 –

2022 공학페스티벌원광대학교 공학교육원(원장 김재혁)은 최근 킨텍스에서 열린 2022 공학페스티벌에 참가해 창의적 종합설계경진대회 특별상을 수상했다.

공학페스티벌은 전국 73개 공과대학이 참여하고, 우리 경제의 성장과 산업발전에 기여하는 공학의 위상 제고와 창의∙융합형 청년 공학인재양성 확산에 목표를 두고 있으며, 이번 행사는 ‘공학판타지(Engineering & Fantasy) – 인간의 꿈이 현실이 되는 공학이 만들어가는 새로운 세계’를 주제로 개최됐다.

페스티벌은 13개 컨소시엄관으로 구성해 운영된 가운데 공학교육원은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에 ‘숨비소리(지도교수 전자융합공학과 장경원)팀이 출전해 특별상을 수상해 주목받았다.

드론 랜딩 기어를 개발하여 구현한 ‘숨비소리’팀은 ‘기존 드론 랜딩 기어는 고정되어 있어 평지 외 지형에서는 착륙이 어렵다는 점에 착안해 이를 해소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도출해 작품으로 완성했으며, 실제 계단이나 언덕 등 경사진 곳에서 무난히 착륙하는 모습을 선보여 심사위원단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또한, 부대행사로는 컨소시엄 아카데미, E-콜로키움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이 펼쳐져 국내외 석학들의 최신 기술 동향을 현장에서 익히는 기회도 가졌다.

공학교육원장 김재혁 교수는 “우리 학생들의 작품이 수도권 대학과 비교해 전혀 손색없을 정도로 아이디어 완성도가 높았다고 자부한다”며 “내년에는 전략적으로 주력 작품을 일찍 발굴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에 공학교육원은 종합설계경진대회 2팀, 공대생 심사위원단 15명, 써포터즈 1명, 참관 10명 등이 참가했다.

2022 공학페스티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