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도덕교육원, 육성종목 운동선수 대상 W인성함양 프로그램 운영[원광대학교]
도덕교육원, 육성종목 운동선수 대상 W인성함양 프로그램 운영[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22-12-01

– 건강한 신체, 건전한 정신 함양 –

육성종목 운동선수 대상 W인성함양 프로그램

원광대학교 도덕교육원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레슬링, 배드민턴, 야구, 핸드불 등 육성종목 운동선수를 대상으로 W인성함양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W인성함양 프로그램은 이틀에 걸쳐 총 38명의 선수가 참여한 가운데 전주 전통문화연수원에서 진행됐다.

2011년부터 시작된 ‘운동선수 인성교육’은 대학 내 엘리트 운동선수들의 학업 병행과 인성함양을 위해 다양한 교육 경험을 하고, 이를 통해 정서안정과 조화로움을 갖춘 W형 스포츠 인재로 성장하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선조들의 전통 예절과 문화를 익히기 위한 이번 인성교육은 몸으로 직접 활동하는 교육과정으로 전통문화의 올바른 이해, 자기관리, 소통, 공동체 의식을 향상하고, 더불어 폭넓은 교육 경험 및 정서 치유 시간 등 전통문화 활동을 연계해 올바른 삶의 태도와 의미를 찾는 시간을 제공했다.

한편, 1999년 설립된 도덕교육원은 인성교육 전문기관으로서 건학정신과 교육목표 실현을 위해 매년 전교생 대상으로 ‘덕성교육’, ‘도의실천인증제’, ‘장교후보생 인성교육’, ‘마음건강 W힐링대학’ 등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