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구 & 교류

전북지역 직업전문학교와 업무연계 활성화 협약[원광대학교]
전북지역 직업전문학교와 업무연계 활성화 협약[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22-07-15

– 상호 연계 활성화를 통한 공동발전 모색 –

전북지역 직업전문학교와 업무연계 활성화 협약

원광대학교와 전북지역 직업전문학교 10곳이 상호 연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지난 14일 박맹수 총장과 협약에 참여한 직업전문학교장이 참석한 가운데 원광대 본관 회의실에서 열렸으며, 참여 기관들은 유기적인 협조체계 구축과 상호 협력을 통해 공동 발전을 이루어 나가기로 했다.

특히 협약에 따라 전북지역 직업전문학교 교육생들의 학습권 향상을 위한 제반 사항 협조를 비롯해 진학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원광대 졸업생들의 취업률 증가를 위한 교육 훈련 및 인적자원을 활용한 프로그램도 연계할 계획이다.

인사말을 통해 박맹수 총장은 “앞으로 좀 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대학이 지역사회에 고등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상호 발전을 위해 지혜를 모아가겠다”며 “이번 협약이 대학의 교육 인프라를 활용하여 직업전문학교와 함께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전국직업전문학교총연합회 전북지회 김판식(전북제과직업전문학교 교장) 지회장은 “지역과 대학의 연계가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기인 만큼 직업학교장으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오늘 협약이 상호 간에 최선을 다하고, 웅비하는 계기가 됨으로써 동반성장 하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에는 국제미용직업전문학교(교장 이계숙), 동아기술직업전문학교(교장 최일웅), 미래전기기술직업전문학교(교장 김병만), 백제직업전문학교(이사장 이영식), 뷰티패션중앙직업전문학교(교장 서순애), 성심직업전문학교(이사장 박석재), 익산성모요양보호사교육원(원장 정선희), 애림직업전문학교(교장 신복희), 전북제과직업전문학교(교장 김판식), 종로직업전문학교(교장 이재선) 등 전북지역 직업전문학교 10곳이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