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LINC+사업단, 유튜브 크리에이터 육성프로그램 진행[원광대학교]
LINC+사업단, 유튜브 크리에이터 육성프로그램 진행[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21-09-11

– 온라인 개강식 열고 본격적인 교육 시작 –

원광대학교 LINC+사업단은 교육생 41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1학년도 유튜브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 온라인 개강식을 열고 본격적인 교육에 들어갔다.

이 교육은 4차 산업혁명시대 1인 미디어 활용을 통한 자기표현과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실질적인 창업 및 취업률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참여 학생들은 총 32시간에 걸쳐 유튜브 운영, 동영상 촬영 및 편집 프로그램, 인트로/아웃트로 영상 제작,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 녹화 프로그램 활용하기, 홍보 콘텐츠 제작 등 이론교육과 실습 과정을 이수한다.

박맹수 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는 1~3차 산업혁명 과정에서 만들어진 유산이 과학 기술과 결합해 더욱 빛나는 시대가 될 것”이라며, “새롭게 시작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가는 창조자들로 성장하고, 이번 기회가 보람과 성취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LINC+사업단장 송문규 교수는 “전문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과정과 앞으로 개소하는 크리에이터 창작실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선도 인력을 양성하게 됐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정보통신, 과학 기술, 식품생명, 뉴스, 음악 등 사회 전반에 걸친 변화를 선도하고, 미래 시대를 준비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