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학습역량강화 WK-튜터링 프로그램 운영[원광대학교]
학습역량강화 WK-튜터링 프로그램 운영[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21-09-09

– 우수 참여자들에게 총 3,000여만 원의 장학금 지급 –

학습역량강화 WK-튜터링 프로그램원광대학교는 학습자들의 자기주도 학습능력 향상을 위해 WK-튜터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최근 평가를 통해 우수 참여자 49명에게 3,000여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교수학습개발센터 주관으로 지난 1학기 동안 진행된 WK-튜터링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학습 환경에서 학습자들이 자발적인 스터디를 운영해 능동적인 학습 태도와 팀원 간 협업 능력을 배양하고, 성적향상이라는 목표 달성을 통해 성취감을 갖도록 했다.

특히 성적 부진 및 학사경고 학습자들의 성적향상을 위해 일반적인 프로그램 운영과 차별화하고, 다양하게 분포된 학습자의 대학생활 적응력 향상과 전공탐구, 기초학습 능력향상을 극대화하는데 초점을 맞춰 진행했다.

교수학습개발센터장 조영식 교수는 “코로나19로 인해 학습자들의 오프라인 스터디 모임이 제한받고 있어 실시간 화상 강의방식으로 학생들의 스터디를 지원했다”며 “온라인 스터디로 학습자 간 소속감 증진과 튜터-튜티 관계형성을 통해 상호간 win-win하는 온라인 스터디 문화를 조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대 교수학습개발센터는 다양한 디지털 매체를 적극 활용하는 기획 전략을 바탕으로 시공간 제약을 극복하는 능동적인 스터디 모형을 지속적으로 학습자에게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