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박맹수 총장, 졸업 46년 만에 출신 고등학교 방문해 대학 홍보[원광대학교]
박맹수 총장, 졸업 46년 만에 출신 고등학교 방문해 대학 홍보[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21-06-28

– ‘1교수 1학교’ 방문행사 일환으로 모교인 용산고 방문 –

1교수 1학교 방문행사원광대학교가 2022학년도 수시 및 정시모집을 앞두고 전체 구성원이 신입생 유치를 위해 발 벗고 나선 가운데 박맹수 총장도 ‘1교수 1학교 방문행사’의 일환으로 직접 고등학교를 방문해 입시홍보를 펼쳤다.

1975년 서울 용산고등학교를 졸업한 박맹수 총장은 지난 25일 졸업 46년 만에 모교를 방문해 원광대만의 강점을 소개하고, 대학 비전을 설명하는 등 신입생 유치를 위한 대학 홍보와 함께 후배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송태영 학교장 및 교감, 고3 진학부장, 동창회 사무총장과 간담회를 통해 다양한 신입생 유치 방안을 논의하고, 수도권 고교 현장 의견을 수렴하기도 했다.

박맹수 총장은 간담회를 통해 “원광대는 지역에 있지만 타 지역의 종합대학에 비해 수도권 학생 비율이 매우 높은 편”이라며 “인구절벽 시대가 되면서 지역 공공기관들은 지역 대학 출신을 우선 선발하는 추세이므로 색다른 도전정신을 가진 수험생들에게 원광대 입시 정보를 공유해 달라”고 부탁했다.

또한, “전 교직원이 합심하여 2022학년도 입시를 앞두고 가급적 많은 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대는 학령인구 감소 및 소멸되어 가는 지방 살리기를 위해 개방형 캠퍼스를 지향하는 새로운 ‘캠퍼스 마스터플랜’을 준비하고 있으며, 지자체와 함께 ‘익산시 청년문화거리조성사업’ 등 다양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대비해 하계 방학 중 전체 교수들이 참여하는 ‘1교수 1고교 방문행사’로 대학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1교수 1학교 방문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