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해외취업과 창업’ 온라인 취업특강 실시[원광대학교]
‘해외취업과 창업’ 온라인 취업특강 실시[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21-06-02

– 해외취업과 창업에 대한 최신 동향 및 정보 제공 –

온라인 취업특강원광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달 두 차례에 걸쳐 ‘해외취업과 창업’ 온라인 취업특강을 실시했다.

원광대는 코로나19로 급변한 취업 시장에서 재학생들에게 해외취업과 창업에 대한 최신 동향 및 정보를 제공하고, 재학생들의 해외취업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이번 특강을 준비했다.

특강은 해외취업, 해외인턴, 해외연수, 해외봉사 및 K-MOVE 멘토링 등 해외취업과 관련한 지원프로그램과 예비, 초기, 도약 등 창업단계별로 제공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 사업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이번 특강이 국내 취업 외에도 해외취업 및 창업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됐다”며 “지원프로그램이 체계적으로 준비돼 있어 앞으로 진행되는 관련 프로그램도 참여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강지숙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코로나19의 불확실한 상황 속에서도 청년들이 글로벌 역량과 창의역량 강화를 통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적인 상담과 정보 제공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1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에 선정된 원광대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와플(waffle) 비대면 학습관리시스템에 지역산업과 지역기업 탐색, 청년정책안내, 취업정보탐색과 채용전략, 입사지원서 작성 등 취업준비 활동을 위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탑재해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청년들에게 온라인으로 상시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