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vents Calendar

2023학년도 원광대학교 신입직원(무기계약직) 채용공고
2023학년도 원광대학교 신입직원(무기계약직) 채용공고
총무과기간 : 2023.07.13 ~ 2023.07.26

채용분야 및 인원

채용분야 채용직군 채용
인원
구분 주요 담당업무 약어
학예사 분야1
[학예]
  • 전시 업무
  • 소장품 등록 및 보존·관리 업무
  • 학술 및 교육관련 업무
  • 기타 부대업무
학예 기간제직원Ⅰ
[무기계약직 인턴(3개월)]
*근무평가 후 무기계약직원 임용(전환)
1명

임용예정일 : 2023.09.01.(대학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음)

지원자격 및 우대사항

구분 내용

지원

자격

  • 남자의 경우 병역 필 또는 면제자
  • 국가공무원법 제33조 임용결격사유 및 본 대학 직원인사규정 제13조 임용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 관련 전공분야의 석사학위 이상을 취득한 사람
    (관련전공 : 역사학, 고고학, 미술사학, 문화재학 등 문화재 관련학과)
  •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법」에 따른 학예사 자격증(정3급 학예사 이상)
우대
사항
  • 관련 전공분야의 박사 수료자 이상
  • 국·공립박물관 및 대학박물관 근무경험자(3년 이상)
    (자원봉사, 아르바이트, 단기일용직(보험미가입) 등 경력 제외)

제출서류

  • 입사지원서, 자기소개서, 직무능력소개서,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서 (※본교 소정 양식) 각1부
  • 대학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원본 각1부(※석사 및 박사학위 취득자의 경우 해당 졸업증명서 추가제출)
    외국대학의 경우 해당 서류를 우리말로 번역·공증한 서류를 함께 제출
    성적증명서는 4.5만점으로 환산하여 제출
  • 경력증명서 원본 각1부 [채용분야별 지원자격 경력을 세부적으로 기재]
  • 기타 채용관련 각종 자격증 사본(최종 합격시 원본제출) 및 경력증명서(경력 세부기재) 원본 각1부
  • 주민등록초본 원본(병역사항 확인) 1부 [남자의 경우 필수]
  • 취업지원대상자(보훈) 증명서 원본 1부 [해당자]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필수서류 미제출, 제출서류 허위기재 및 증빙서류 위조로 판명될 경우
    합격 및 임용을 취소함
    ※각종 제출서류에는 개인고유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외국인등록번호 등)가 노출되지 않도록 함
    ※자격증 및 증빙서류는 원서접수 마감일(2023. 07. 26.(수)) 현재 유효한 것에 한함

접수기간

  • 2023.7.13.(목) ~ 7.26.(수) 17:00 까지

접수방법[방문 또는 우편접수]

  • 전라북도 익산시 익산대로 460(우:54538) 원광대학교 총무처 총무과
    ※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방문접수를 하지 않음

문의처 : 063-850-5315, 5316

전형방법 및 일정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 (1단계)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 합격자 개별 통보
  • (2단계) 필기 및 면접전형 : 합격자 개별 통보
  • (2단계) 최종 합격자 발표 : 합격자 개별 통보
전형단계
1단계 서류전형 지원자격 등
서류평가
2단계 필기전형 직무종합검사
면접전형 심층(실무) / 임원면접

유의사항

  • 코로나19 및 대학사정 등으로 일정 등 채용관련 사항이 변경 될 수 있음
  • 코로나19 확진자․유증상자․의심자 등의 경우 응시 등 채용관련 사항이 제한 될 수 있음
  • 채용은 채용분야별로 진행함
  • 최종합격자는 3개월간 인턴기간을 거친 후 근무평가를 실시하고 적격자에 한하여 무기계약직원으로 임용(전환)함
  • 적격자가 없을 경우 채용을 보류하고 재공고하여 채용하거나 채용을 종료할 수 있음
  • 접수자가 적을 경우 접수기간을 연장하거나 종료할 수 있음
  • 취업지원대상자(보훈)는 관련법 적용
  • 전형별 대상자 및 최종합격자는 문자 또는 전화로 개별 통지함
  • 입사 후 학교 경영사정에 따라 다른 업무 및 부서로 배치전환 할 수 있음
  • 기타 채용 및 근로조건에 관한 사항은 기간제법, 본교 규정 및 지침에 따름

채용서류 반환에 관한 안내

  1. 이 고지는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1조제5항에 따른 것으로, 최종합격자를 제외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기 제출한 채용서류를 반환받을 수 있음
  2. 우리대학 채용에 응시한 지원자 중 최종합격이 되지 못한 지원자는 2023년 9월 1일부터 2023년 9월 15일까지 제출한 채용서류의 반환을 청구할 수 있음을 알려드림. 다만, 천재지변이나 그 밖에 당사에게 책임 없는 사유로 채용서류가 멸실된 경우에는 반환한 것으로 봄
  3. 채용서류 반환 청구를 하려는 지원자는 채용서류 반환청구서[붙임 서식]를 작성하여 우리대학 이메일(bon5313@wku.ac.kr)로 제출하면, 제출이 확인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지정한 주소지로 등기우편을 통하여 발송해 드림. 이 경우 등기우편요금은 수신자 부담으로 하게 되오니 유념하시기 바람
  4. 우리대학은 지원자의 반환 청구에 대비하여 2023년 9월 15일까지 채용서류를 보관하게 되며, 그때까지 채용서류의 반환을 청구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지체 없이 채용서류 일체를 파기할 예정임

202307

원 광 대 학 교 총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