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광뉴스

SW가치확산센터, SW 꿈사다리 가족캠프 성료[원광대학교]
SW가치확산센터, SW 꿈사다리 가족캠프 성료[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9-08-09

–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SW교육복지 실현 : 두 번째 이야기 –

원광대학교 SW 꿈사다리 가족캠프

원광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SW가치확산센터는 SW 취약성으로 인해 미래 SW인재 역량 함양에 어려움이 있는 SW 취약가정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SW 교육·체험 프로그램인 ‘SW꿈사다리 가족캠프’를 진행했다.

SW중심대학의 사회적 기여 및 미래 SW인재 개발이라는 가치 확산 전략 추진을 위한 이 캠프는 익산교육지원청 관내 초등 4~6학년 자녀가 있는 교육취약 계층가족 44명이 참가한 가운데 이틀 동안 익산 웨스턴라이프 호텔에서 열렸다.

캠프는 학생들에게 4차 산업혁명 교육과 체험, 프로젝트 실습을 시행하고, 학부모에게는 4차 산업혁명 특강 및 체험, 미래인재의 핵심역량에 대한 특강이 이어졌으며,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카미봇대회 및 레크레이션 시간도 가졌다.

아이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 필요해 4학년, 6학년 아들 둘과 캠프에 참여했다는 한 학부모는 “아이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 4차 산업혁명에 관해서도 많은 공부를 했다”며, “아이와 함께하는 로봇 게임을 하면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지난 6월 진행된 예비교사 SW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12명의 SW길잡이 멘토단이 행사 지원을 위해 멘토 자격으로 캠프에 참여해 뜻깊은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이혜진 센터장은 “이번 캠프가 학부모들이 4차 산업혁명을 접하는 시작점이 돼 빠르게 학습하는 학생들과 원활히 소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SW중심대학사업단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만남으로써 아이들이 중요한 인재로 커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