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SW중심대학사업단, 전교생 대상 SW실무역량강화 5번째 강좌[원광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전교생 대상 SW실무역량강화 5번째 강좌[원광대학교]
홍보과2019-08-13

– 마이크로비트 파이썬 특강 진행 –

원광대학교 SW실무역량강화

원광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융합SW교육원은 전교생 대상 실무역량강화 5번째 장단기 강좌로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마이크로비트 파이썬 특강을 진행했다.

영국 국영방송 BBC에서 쉽고 재미있는 코딩교육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포켓 크기의 초소형 컴퓨터인 마이크로비트(micro:bit)는 개별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LED와 버튼, 센서, 유에스비(USB), 무선 통신 등으로 구성돼 간단한 게임부터 로봇, 전자 악기까지 다양한 창작물을 만들 수 있다.

특히 마이크로비트는 블록 프로그래밍 기반 및 파이썬 프로그래밍 이용 등 두 가지 방법으로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며, 파이썬을 사용한 프로그래밍은 확장성을 가질 수 있어 상대적으로 유연성이 뛰어난 방법으로 인식돼있다.

SW 비전공자 위주로 5일에 걸쳐 진행된 이번 특강은 메이커팩토리 효자문연구소 황은숙 소장이 강의를 펼쳤으며, 마이크로비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문법 익히기부터 마이크로비트의 내장함수(built-in function)를 이용한 센서 동작과 프로젝트까지 진행함으로써 마이크로비트 활용도를 극대화해 관심을 끌었다.

한편, 원광대 융합SW교육원은 하계 방학을 이용해 전교생 대상으로 SW역량 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주제의 장단기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