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PRIME사업 종합평가 최상위 등급(우수) 획득[원광대학교]
PRIME사업 종합평가 최상위 등급(우수) 획득[원광대학교]
홍보과2019-03-18

– 3년간 사업수행내용에 대한 종합평가 결과 –

원광대학교가 산업연계 교육 활성화 선도대학(PRIME)사업 종합평가에서 최상위 등급인 ‘우수’를 획득했다.

PRIME사업 종합평가는 PRIME사업을 수행한 전국 21개 대학을 대상으로 2016년 5월부터 2019년 2월까지 PRIME사업 기간 중 추진한 사업내용의 주요 성과와 향후 5년의 사후관리방안에 대한 대학 종합평가보고서 및 발표평가를 토대로 실시됐다.

원광대는 PRIME 21개 대학 중 가장 많은 금액인 약 432억원의 국고를 받아 사업비 집행기준을 잘 준수해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학사구조개편에 따른 후속 조치와 정원감소 분야 학과에 대한 지원제도가 매우 우수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사회수요를 반영한 교양교육 과정과 전공교육 과정 개편체계가 우수하고, 대학혁신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사후관리계획도 구체적으로 제시하는 등 사업효과를 지속하려는 대학의 노력이 매우 모범적이라는 평가도 받았다.

박맹수 총장은 “PRIME사업을 통해 원광대는 농·생명, 스마트기계 등 지역과 미래 유망분야를 선도하는 인력을 양성하는 신산업수요 중심대학으로 거듭났다” 며, “최상위 등급을 받기까지 사업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한 모든 교직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고, 앞으로도 사업성과 유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