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NT-BT특성화사업단, 학부생연구프로그램 진행[원광대학교]
NT-BT특성화사업단, 학부생연구프로그램 진행[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8-08-14

– 실험실에서 지도교수와 1:1 밀착 맞춤형 실험 시행 –

원광대학교_NT-BT특성화사업단, 학부생연구프로그램 진행원광대학교 NT-BT특성화사업단(단장 채규윤)은 생명과학부 및 바이오나노화학부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부생연구프로그램(URP; Undergraduate Research Program)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방학을 이용해 4주 동안 실험실에서 지도교수와 1:1 밀착 맞춤형 실험을 통해 NT-BT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융합 실무 교육을 목적으로 이루어졌으며, 생명과학부 6명, 바이오나노화학부에서 7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특히 지난달 23일에는 4주간 URP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URP포트폴리오 경진대회가 열렸으며, 발표능력과 실험내용의 충실도, 자기학습 능력, 목표의 명확성, 포트폴리오의 체계적 구성을 중심으로 평가해 김덕하(생명과학부 4학년), 방은지(바이오나노화학부 3학년)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은 “4주에 걸쳐 진행된 교육과정이 좋은 경험으로 남았다”며, “대학원 진학이나 실험이 궁금한 친구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업단장 채규윤 교수는 “방학 기간에 운영되는 URP를 통한 학생들의 실무능력을 향상을 위해 더 많은 학생이 참여하도록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원광대학교_NT-BT특성화사업단, 학부생연구프로그램 진행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