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LINC+사업단, 청년전북 뉴웨이브 지원사업 기업 간담회 진행[원광대학교]
LINC+사업단, 청년전북 뉴웨이브 지원사업 기업 간담회 진행[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20-10-27

– 기술지도와 신기술교육 등 다양한 사업지원 정보 공유 –

년전북 뉴웨이브 지원사업 기업 간담회

원광대학교 LINC+사업단은 청년전북 뉴웨이브 지원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기업대상 간담회를 지난 21일 교내 프라임관에서 진행했다.

청년전북 뉴웨이브 지원사업(이하 뉴웨이브)은 도내 중소기업에 청년구직자를 배치해 사업장 활성화 및 지속가능한 청년일자리창출을 목적으로 전라북도 소재 기업에서 만 39세 이하의 도내 미취업 청년을 신규 채용할 경우 인건비를 최대 2년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뉴웨이브 참여기업 대표 및 담당자를 대상으로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개선방안 모색, 기업 간 정보교류를 위한 네트워킹을 비롯해 원광대 LINC+사업단의 기술지도와 신기술교육 등 다양한 사업지원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 담당자는 “코로나19로 많은 기업이 힘든 상황에서 원광대를 통해 인건비 지원뿐만 아니라 기술지도 및 현장학습 매칭 등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한편, LINC+사업단장 송문규 교수는 “청년전북 뉴웨이브 사업이 기업 구인난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본단”며, “더 많은 기업과 청년근로자들이 참여해 대학과 기업의 상생발전이 되도록 노력을 기울여 나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