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LINC+사업단, 국제표준 IT자격 ICDL 취득과정 시행[원광대학교]
LINC+사업단, 국제표준 IT자격 ICDL 취득과정 시행[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9-07-24

– UN, EC 등 국제기구에서 인정, 32명 자격증 취득 –

원광대학교 국제표준 IT자격 ICDL 취득과정

원광대학교는 LINC+사업단 참여 학과 재학생 40명을 대상으로 국제표준 IT 자격 ICDL(International Computer Driving Licence) 취득과정 교육을 시행했다.

전 세계에 널리 알려진 ICDL은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실무 중심의 컴퓨터 활용능력 향상에 중점을 둔 국제 IT 자격으로써 UN, EC 등 국제기구에서 인정하고 있으며, LINC+사업단 주관으로 한국생산성본부와 함께한 이번 ICDL 교육과정은 학생들의 폭발적인 관심으로 참가 신청이 조기에 마감되기도 했다.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총 40시간에 걸쳐 진행된 교육과정은 M3 워드프로세싱, M4 스프레드시트, M6 프레젠테이션, M7 웹 검색 및 커뮤니케이션을 중심으로 이루어졌으며, 수강생 중 32명이 자격증을 취득했다.

교육을 마친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김해진 학생은 “방학 기간에 자기개발과 함께 앞으로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공부를 하고 싶어 ICDL을 수강하게 됐다”며, “유익한 교육 덕분에 자격증까지 취득하고, 자신감도 향상됐다”고 말했다.

송문규 LINC+사업단장은 “LINC+사업단에서 학생들의 자기개발을 돕는 기회를 마련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인력양성 및 특성화 분야에서 학생 맞춤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LINC+사업단은 ICDL 교육을 비롯한 DSAC, 창의적발상기법 교육 등 특화 분야 교육을 통해 창의인재양성사업을 지속적으로 시행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