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LINC+사업단, 중국 심양에서 글로벌 캡스톤디자인 프로그램 진행[원광대학교]
LINC+사업단, 중국 심양에서 글로벌 캡스톤디자인 프로그램 진행[원광대학교]
홍보과2018-08-06

– 사업 참여 학과 재학생 대상으로 현지 인기 아이템 기획 –

글로벌 캡스톤디자인 프로그램

원광대학교 LINC+사업단은 중국 심양에서 LINC+사업 참여 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글로벌 캡스톤디자인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재학생 29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달 진행된 이번 글로벌 캡스톤디자인 프로그램은 글로벌 시대에 맞는 학생들의 창·취업을 유도하고, 국제적 감각과 역량을 가진 실무형 인재양성 프로그램으로써 심양도시대학과 공동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운영을 통한 캡스톤디자인의 국제화 추진을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프로그램은 팀별로 창의 아이템 기획과 함께 현지 프로젝트 및 아이템 공모를 거쳐 참여 학생들을 선발해 중국 심양도시대학 학생들과 공동으로 융합 프로젝트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중국 국영기업 랴오디그룹이 주최한 경진대회가 마련돼 팀별로 프로그램 결과를 발표하고, 향후 발전방안에 대한 논의를 통해 중국 시장에서의 발전 가능성을 엿보는 기회를 가졌으며, 중국 현지 기업 관계자들로부터도 많은 관심을 모았다.

송문규 산학협력단장은 “학생들의 우수 아이디어를 글로벌 산업현장에 적용하는 계기를 마련함으로써 글로벌
창·취업의 문을 열어 산학협력 성과를 확대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창의 아이디어 발굴에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