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1학년 재학생 대상 온라인 학습역량 프로그램 시행[원광대학교]
1학년 재학생 대상 온라인 학습역량 프로그램 시행[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20-09-25

– 신입생들의 대학생활 적응 및 학습목표 의식 강화 –

온라인 학습역량 프로그램원광대학교는 1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학습역량 강화를 위한 비교과 프로그램인 ‘나는 00학과 원광인이다’를 시행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정상적인 수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신입생들이 대학생활에 적응하고, 학습목표 의식을 강화하도록 시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실시간 화상회의 플랫폼인 ‘줌’을 활용해 학과(부)별로 9월 28일까지 운영되며, 참여 학생들에게는 장학금 연계 W-point가 주어진다.

프로그램 진행은 학과(부) 교수 소개와 더불어 학과 특장점 및 교육과정, 졸업 후 진로 등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며, 학사안내 및 학생활동 설명,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됐다.

프로그램을 총괄하는 강연호 교무처장은 “이어지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올해 신입생들의 학교 방문이 제한되고 있는 상황에서 화상 프로그램을 통해서라도 학과와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 1학년 재학생들이 소속감을 비롯해 원광인으로서의 자부심을 느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프로그램 운영 취지를 설명했다.

학과별로 이루어지는 프로그램 진행 현장을 찾은 박맹수 총장은 참여 학생들에게 인사말을 통해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비대면 수업으로 이루어지는 새로운 대학생활에 잘 적응해 성공적인 모델을 만들고, 학교와 학생 모두 처음 겪는 일인 만큼 아쉽고 부족한 점이 많지만, 학교와 잘 소통하면서 지혜와 힘을 모아 이 시기를 잘 극복해 자신이 세운 목표를 꼭 이루어 나가길 기원한다”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원광대는 장기간 이어지는 비대면 수업으로 인한 학생들의 피로감을 덜고, 소속감 고취 및 학습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할 계획이다.

온라인 학습역량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