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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공지

4주차(9.20~9.24) 사이버학습 시행
4주차(9.20~9.24) 사이버학습 시행
학사지원과2010-09-09

 

추석연휴기간(9.20~9.24 4주차) 사이버학습 시행

1. 추석연휴기간 [9. 20(월) ∼ 9. 24(금) 4주차] 동안 학생들의 전국적 이동에 따른 수업결손 방지 및 교육 효율성을 위해 전 수업에 대해서 사이버학습(원격강의)으로 수업을 진행하고자 하오니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실시 배경

  가. 총학생회의 요구『총학2010-025(10.8.30) 싸이버 학습에 관한 건』에 따른 추석귀경길의 조기상경 및 연휴기간 전후 정상적인 수업이 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른 요구사항
  나. 교무위원회(2010. 9. 8)의 안건으로 상정하여 참석한 교무위원의 전체동의를 얻어 실시 함.

 

3. 사이버학습기간

    2010년 9월 20일(월) ~ 9월 24일(금)【 5일간 】

4. 사이버학습기간(원격강의기간) 운영안내

 가. 대상교과목 : 모든 수업
 나. 교수자 : 원격강의기간동안 인터넷으로 강의교과목을 탑재하여 정상적 수업 진행
      (e-class를 활용한 강의)
 다. 학습자 : 사이버학습기간 동안 교수자가 탑재한 인터넷강의로 접속하여 수강
 라. 출석확인 여부 : 학습자는 사이버학습기간 동안 접속하여 수업한 근거로 출석확인
 마. 부득이 사이버수업으로 진행할 수 없는 수업은 추후 보강을 실시
      (사이버수업 미실시할 경우 담당교수는 휴·보강계 반드시 제출)

5. 협조사항

  가. 교수자는 교육개발센터에서 주관하는 인터넷강의 콘텐츠 제작과 운영을 위한 온라인 교육 및 오프라인교육 참조(붙임 2의 교육일정 참조 ) 
  나. 학생에 대한 인터넷강의 학습방법에 대한 동영상 교육자료는 아래 학습자 메뉴얼 참조 
       (인터넷강의 수강요령, e-class 활용법 등)

  다. 사이버학습에 따른 학사일정은 변함이 없으므로 현재 학사일정대로 진행됩니다.
  라. 학사 행정업무는 정상 근무합니다.

6. 첨부파일 내용

  1) 학생용 홍보 자료 1부. 사이버학습기간 홍보물(학생용)

 

문의안내

가. 사이버수업 운영에 대한 전반적 문의 : 학사지원팀(5146~7)
나. 콘텐츠 탑재, 교육 및 수강방법 문의 : 교육개발팀(5027)

 

2010. 9. 9.

교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