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구 & 교류

취업연계 자동차사업단, 전문 메이커 서포터즈 업무협약체결[원광대학교]
취업연계 자동차사업단, 전문 메이커 서포터즈 업무협약체결[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20-12-23

– 한국탄소융합기술원과 전문 메이커 육성위해 상호 협력 –

취업연계 자동차사업단, 전문 메이커 서포터즈 업무협약체결원광대학교 자동차부품및전장기술사업단(단장 김병삼)은 한국탄소융합기술원과 전문 메이커 스페이스 ‘뚝딱365’ 전문 메이커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문 인력 양성사업으로 취업연계형 특성화 과정을 운영하는 자동차부품및전장기술사업단은 전라북도 내 고용률 향상과 고급인력양성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재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이번 협약은 한국탄소융합기술원 메이커스페이스에서 보유한 자원 및 기술 등을 활용하고,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력 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협약에 따라 원광대는 학생들이 메이커스페이스 단계별 프로그램에 참여해 카티아, 3D프린팅, 전문장비교육, 마케팅실무 등 교과 외 교육프로그램을 이수하고, 다양한 경험 및 실무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취업연계 자동차학사과정은 2012년부터 참여 학생들의 등록금 100% 지원과 학생 역량강화 프로그램, 학업장려금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현장 중심의 융복합산업 전문 인력이 필요함에 따라 기업 및 대학이 공동으로 특성화 과정을 개발해 기업과 대학 간 일자리 미스 매치를 해결하고, 기업 수요에 맞는 전문산업인력 양성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기업의 전문 인력 채용 해결을 위해서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