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상 & 수여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부 학생들, 인공지능 서비스 제작 공모전 우수상[원광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부 학생들, 인공지능 서비스 제작 공모전 우수상[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20-12-23

– 청년정책 정보의 사용자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개발 –

김가람, 박종두 학생원광대학교 창의공과대학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부 3학년에 재학 중인 김가람(사진 왼쪽), 박종두(사진 오른쪽) 학생 등 3명이 2020년도 KSB 인공지능 프레임워크/플랫폼(BeeAI) 활용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국가과학기술연구회에서 주최하고, KSB융합연구단(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한국원자력연구원, 한국표준과학연구원)에서 주관한 KSB 인공지능 프레임워크/플랫폼(BeeAI) 활용 공모전은 KSB 인공지능 프레임워크/플랫폼을 활용한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작하는 경진대회다.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부 학생들은 ‘청년 정책과 MZ세대의 연결고리! 청년 정책의 정보를 사용자 맞춤형 큐레이션으로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주제로 인공 지능 서비스를 개발했으며, 이 서비스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청년정책들을 선별해 추천해주는 시스템으로 청년들의 적극적인 정책 사용을 유도하고, 필요한 인기 정책들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 맞춤형 정책 추천을 통해 청년들의 정책사용 효율성을 증대시킬 수 있을 것으로 평가됐다.

차세대정보처리연구실(지도교수 복경수)에서 빅데이터 및 개인화 추천 서비스 분야 연구를 수행하고 있는 김가람, 박종두 학생은 “청년들에게 필요한 정책들이 많지만, 제대로 알지 못하는 사람이 많다”며 “청년정책 추천 서비스를 좀 더 발전시킨다면 정책을 잘 모르는 청년들도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