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2단계 산학협력선도대학(LINC) 육성사업 선정[원광대학교]
2단계 산학협력선도대학(LINC) 육성사업 선정[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4-05-08

– 3년간 사업비 약 150억원 지원 예정

LINC사업단

원광대학교가 올해부터 추진되는 ‘2단계(2014~2016) 산학협력선도대학 육성사업’(이하 LINC사업)에 선정됐다.

교육부는 1단계 LINC사업(2012~2013)에 참여한 51개 대학에 단계평가를 실시하고, 신규 참여를 신청한 43개 대학에 선정평가를 진행하여 대학별 비교평가로 성과가 부진한 일부 대학을 탈락시키고 2단계 LINC사업단을 최종 선정 발표했다.

3년간 약 6,000억 원을 투입해 대학의 체질을 산학협력 맞춤형으로 바꾸어 놓을 ‘2단계 LINC사업(2014~2016)’은 올해 4년제 대학에 2,388억 원, 전문대학에 195억 원 등 2,583억 원이 지원된다.

원광대는 매년 40여억 원의 정부지원금 이외에도 전라북도, 익산시, 순창군 등 지자체와 지역 산업체에서 약 4억 5천만 원의 대응 투자금 등 향후 3년간 약 150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을 예정이다.

송문규 원광대 LINC사업단장은 “전 구성원의 염원을 담아서 LINC사업에 선정돼 기쁘고 감사드린다”며, “원광대는 LINC사업을 통해 산학협력의 메카(mecca)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기업과 교류 활성화(Meet), 기업지원 고도화(Enhance), 산학연계 융합(Converge), 창조인재 양성(Create), 기업과 공생발전(Advance) 등 MECCA 전략을 추진함으로써 최고의 기업가 대학(Entrepreneurial University)으로 성장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원광대는 NOPI 산학협력단 역량강화, PARK-LINC 기업지원 시설, FINE 맞춤형 기업종합지원 등 독자적인 프로그램을 수행과 함께 특성화 분야의 학교기업을 육성해 자립화 기반을 마련하고, WINNER 엔젤펀드를 조성해 창업 활성화에 재투자하는 선순환적 산학협력 창조 생태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WISE & BEST 사업을 통해 지역 특화산업과 연계된 BEST(Bio, Energy, Smart, Transportation) 특성화 분야에 역량을 집중함으로써 지역의 BEST 산업을 이끌어 갈 최고의 창조인재를 양성함으로써 기업가 대학의 선도모형을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