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HK+지역인문학센터, 6주 동안 인생인문학 진행[원광대학교]
HK+지역인문학센터, 6주 동안 인생인문학 진행[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9-08-21

– 특별 강연 및 스토리텔링 활동 –

원광대학교 HK+지역인문학센터, 인생인문학

원광대학교 HK+동북아시아인문사회연구소 지역인문학센터 ‘함성인문학’은 지난 7월 12일부터 8월 16일까지 6주에 걸쳐 총 6강으로 구성된 인문강좌 ‘인생인문학’을 진행했다.

전주시민을 대상으로 이루어진 ‘인생인문학’은 오전 10시부터 문화공간 ‘기린토월’에서 강의가 이루어졌으며, 6주 동안 총 155명이 참여했다.

강좌는 7월 12일 김지훈 문화통신사 대표의 ‘기억과 추억의 공동체 만들기’를 시작으로 이재원 사단법인 이음 대표의 ‘삶은 어떻게 이야기를 만드는가?’, 원하나 하나의 책 대표의 ‘책은 어떻게 이야기가 되는가’를 비롯해 그룹별 모임과 사물 및 음식 스토리텔링 활동이 펼쳐졌다.

참여 시민들은 “보잘 것 인생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한 편의 책으로 인생을 빛나게 해주고, ‘내 인생의 주인공은 나’라는 말을 실감 나게 해줘 감사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지역인문학센터장 강연호 교수는 “이야기 강좌와 체험 활동을 통한 지역 주민의 인문학적 소양 함양과 가치가 발휘된 것 같아 이번 강좌도 잘 마무리됐다”고 평가했다.

한편, 원광대 HK+ 지역인문학센터 ‘함성인문학’은 인문한국플러스(HK+) 추진 사업의 하나로서 전라북도 인문자산을 기반으로 다양한 인문강좌·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