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HK+지역인문학센터, 온라인 인문강좌 인문백제4 진행[원광대학교]
HK+지역인문학센터, 온라인 인문강좌 인문백제4 진행[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20-12-22

– ‘백제의 역사와 문화’ 중심으로 6명의 강사 참여 –

인문강좌 인문백제4원광대학교 HK+동북아시아다이멘션연구단 지역인문학센터(센터장 강연호)는 유튜브 채널을 이용해 21일부터 인문강좌 ‘인문백제4’를 진행한다.

지역 인문 자산 활용으로 시민들의 인문학적 소양능력 향상을 위한 이 프로그램은 많은 시민의 참여와 관심 속에 시리즈로 진행되고 있으며, 코로나19 사태를 맞아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온라인 무료 강좌로 열리고 있다.

인문백제4는 총 6명의 강사가 참여한 가운데 문이화(마한백제문화연구소) 책임연구원의 ‘익산의 백제유물과 사리장엄’을 시작으로 안여진(원광대 박물관) 학예연구사의 ‘원광대학교박물관 소장 조선시대 회화 이야기’, 이문형(마한백제문화연구소) 연구원의 ‘금동관모와 금동제관장식, 금동신발의 비밀’, 이현숙(공주대 박물관) 학예연구실장의 ‘무령왕릉 깊이 보기’, 이병호(공주대 사회과교육과) 교수의 ‘부여의 옛 절과 출토유물’, 손시은(HK마음인문학연구소) 연구교수의 ‘이야기로 만나는 백제, 그리고 백제의 사람들’이 차례로 업로드된다.

HK+지역인문학센터장 강연호 교수는 “인문학을 사랑하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인문백제4까지 올 수 있었다”며 “백제의 역사와 문화유산이 소개되는 강좌를 통해 시청하는 모든 분의 삶의 질이 향상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좌 시청은 유튜브 ‘원광대HKplus함성인문학TV’ 채널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지역인문학센터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region7293)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