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THIS REPORT

국내 대학 최초 ISO 26000 진단 완료
(사회적 책임 국제 표준)

국내 최고의 인문융합 생명존중대학을 꿈꾸는 원광대학교는 대학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성장을 위해 두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합니다. 보고서 발간을 통해 원광대학교의 사회적책임 이행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노력을 내·외부적으로 공유하고 많은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에 힘쓰고자 합니다.

보고서 특징

본 보고서는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수렴하여 도출한 원광대학교의 지속가능경영 주요 이슈를 중심으로 구성하였습니다. 특히 원광대학교의 지속가능경영과 관련된 7대 핵심이슈를 집중적으로 보고하였습니다. 본 보고서는 원광대학교의 두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이며 앞으로도 보고서를 발행하여 이해관계자 여러분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겠습니다.

보고서 작성 기준

본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보고 국제표준인 ISO 26000 가이드라인과 GRI G4 가이드라인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으며 GRI Standard를 참고하였습니다. 본 보고서는 GRI G4 가이드라인의 핵심적 부합기준(Core)을 준수하였습니다.

보고기간 및 경계

본 보고서는 원광대학교의 2016년 1월부터 2017년 12월까지의 지속가능경영활동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중요 정량적 성과의 경우 추세를 파악할 수 있도록 2015년부터 3년 동안의 자료를 공개하였습니다. 이 보고서의 보고범위는 대학본부와 대학원, 단과대학, 부속기관을 포함한 원광대학교에 속하는 모든 기관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GRI G4에서 제시하는 보고경계(Boundary) 식별 방법에 의거하여 중대성 평가를 통해 도출된 핵심이슈들이 원광대학교의 가치사슬 내에 있는 이해관계자에 미치는 영향을 식별하였습니다.

보고서 검증

보고서 내용의 정확성과 신뢰도를 제고하기 위하여 독립적인 외부 기관으로부터 검증을 받았습니다. 제3자 검증기관은 본 보고서가 G4 가이드라인 핵심적 부합기준(Core)을 준수하였음을 확인하였습니다.  검증의견서는 부록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고서 추가정보 및 피드백

자세한 정보는 본교 홈페이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며, 보고서에 관한 의견은 보고서 뒤편의 설문지를 이용하시거나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담당부서 : 기획과 TEL 063-850-5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