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2020학년도 1학기 학사일정 조정과 관련하여 당부드립니다.
2020학년도 1학기 학사일정 조정과 관련하여 당부드립니다.
대외협력홍보과2020-02-06

2020학년도 새학기에 즈음하여 우리 원광대학교 학생과 학부모님, 그리고 교직원 여러분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현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국내외적으로 큰 문제를 일으키고 있어, 졸업식과 입학식, 그리고 개강을 비롯한 제반 학사일정에 대해 우려가 많으시리라 생각합니다. 특히 자녀를 우리대학에 보내주신 학부모님들께서 학생들의 대학생활 안전에 대해 걱정이 크시다는 것도 잘 알고 있습니다.

 

주지하다시피 이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감염 전파력이 매우 강하다고 합니다. 우리대학에서는 새학기 개강을 앞두고 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전염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총장이 직접 관장하는 긴급 상황실을 운영하는 등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도 대응 방안의 일환으로 학사일정 조정과 각종 학내 행사의 자제 또는 연기를 권고하고 있습니다.

 

우리대학에서는 이 상황에 선제적으로 적극 대응하기 위해 기존의 학사일정을 변경하여 다음과 같이 졸업식과 입학식을 취소하고 개강도 2주 연기합니다. 또한 개강 후에도 다중이 모이는 행사를 가급적 억제하고 원격수업을 확대하는 등 탄력적인 학사 운영에 만전을 기하고자 합니다.

학사일정 변경 전 변경 후 비고

학위 수여식

2020.02.20.(목)

취소

  • 2020년 8월 또는 2021년 2월 학위수여식과 통합 진행 고려.
  • 학위기 개별수령은 별도 공지.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2020.02.25.(화)~27.(목)

취소

  • 개강일에 학과별로 학사안내.

입학식

2020.03.02.(월)

취소

2020/1학기 개강

2020.03.02.(월)

2020.
03.16.(월)

  • 개강일을 2주 연기하고, 당일 신입생 수강신청 진행.

지금 우리대학에서는 학생과 교직원 전체를 대상으로 최근 외국 방문 이력을 확인하고 있으며, 외국 유학생의 개강 전 조기 입국도 가급적 자제 요청을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중국 방문 이력이 있는 학생에 대해서는 정부 방침에 따라 자진 신고와 함께 2주간의 자율격리 조치 및 수시 모니터링을 적극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입국 지연이나 자율격리인 경우 출석에 불이익이 없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또한 주기적으로 교내 주요건물에 대한 방역 소독을 시행하고, 입구에 손 소독제도 비치해 놓고 있습니다. 유증상자가 발생할 경우에 대비하여 정부의 질병관리본부나 지역 보건소 등과 협력하면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상황실을 주·야간 상시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생과 학부모님, 그리고 교직원 여러분!

무엇보다도 사람이 중요합니다. 사람이 곧 하늘이고, 생명이 우선이며, 예방이 최선입니다. 예기치 않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한 현재의 위기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가 다소의 불편함과 제약을 참고 방역 대책에 적극 협력해야 합니다. 특히 대학과 대학원의 각 학과 교수님과 직원 선생님들께서는 이점 각별히 유의하여 자녀를 우리대학에 보내주신 학부모님들께서 염려하지 않으시도록 학생지도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모쪼록 이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 하루속히 진정되어 국내외 학생들과 우리 원광가족 모두가 건강하게 새학기를 맞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이 질병으로 인해 지금 큰 아픔을 겪고 있는 이웃나라 중국 국민들에게도 깊은 위로와 함께 위기 극복을 적극 성원하고자 합니다.

 

학생과 학부모님, 그리고 교직원 여러분 모두에게 법신불 사은의 은혜가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 02. 06.

원광대학교 총장 박맹수 합장